엄지의 제왕 노르딕워킹 | 관절 혈액 순환 에 좋은 방법 음식 5가지 김정현 이수찬 배한호 병원 위치 예약 홈페이지 2022

엄지의 제왕 노르딕워킹 | 관절 혈액 순환에 좋은 방법 음식 5가지 김정현 이수찬 배한호 병원 위치 예약 홈페이지 2022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르딕 워킹 법과 관절 혈액 순환 건강 정보가 엄지의 제왕 472회 ’20대 관절 회귀법, 노르딕워킹을 아시나요?’ 편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엄지의 제왕 노르딕워킹

엄지의 제왕 노르딕워킹

엄지의 제왕에서는 20대 관절로 돌아갈 수 있는 노르딕워킹 법을 공개했습니다. 걷기가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걷기는 고혈압, 비만과 같은 대사 증후군은 물론 뇌 건강, 심폐 기능, 근력 강화 등 전반적인 신체 건강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특별한 기술 없이 누구나 하기 쉬운 운동입니다.

일반적인 걷기가 하체 위주의 운동이라면 노르딕 워킹은 상체와 하체를 모두 사용하면서 걷는 방법입니다. 전용 스틱을 사용해 걷는 운동으로 북유럽 크로스컨트리 스키 선수의 훈련 방법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노르딕워킹 스틱 택배 주문 홈페이지

▼아래 노르딕워킹 스틱 택배 주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르딕 스틱은 등산용 스틱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걸을 때 손을 많이 쓰기 위해 장갑처럼 생긴 트리거라는 장치가 달려 있습니다. 노르딕워킹을 하면 일반적인 걷기 운동보다 칼로리를 더 많이 태우며 건강에도 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노르딕워킹을 할 때 스틱을 사용해 걷기 때문에 관절 통증이나 관절염이 있는 분들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노르딕워킹 법은 상체를 똑바로 세우고 팔을 곧게 편 후 스틱과 다리는 수평을 유지합니다.

보폭은 너무 좁거나 넓지 않으면 허리나 무릎 등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편안한 보폭만큼 적당히 벌려서 걷는 게 좋습니다. 노르딕워킹 법과 함께 건강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파워워킹 운동법도 알아보세요.

혈액 순환에 도움 되는 방법 5가지

엄지의 제왕 노르딕워킹

검증하는 의사생활 코너에서는 의사가 직접 혈액순환을 지키는 최고의 방법을 검증하는 미션을 진행했는데요. 일상 생활에서 혈액 순환에 도움 되는 방법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혈액 순환 도움 되는 방법 5가지>

  1. 불안, 우울, 스트레스 해소하기
  2. 금연하기
  3. 오렌지나 귤 같은 신 과일 먹기
  4. 마사지 받기
  5. 신체 보온에 신경쓰기

혈액 순환에 도움 되는 방법뿐만 아니라 혈관 건강에 도움되는 음식도 살펴보시고 혈관 건강 잘 챙기세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 혈액 순환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절에 좋은 음식 5가지

엄지의 제왕 노르딕워킹

엄지의 제왕에 바위산도 거뜬히 올라가는 관절 건강의 달인이 나왔습니다. 바로 올해 나이 89세 신옥순 달인인데요.

89세 나이가 무색할 정도로 46년째 산을 등반하지만 아픈 곳이 하나도 없다고 합니다. 관절 통증은 물론 관절염에도 도움 되는 관절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관절에 좋은 음식 5가지>

  1. 비타민 D가 풍부한 생선과 멸치
  2. 칼슘이 풍부한 우유
  3. 면역력을 높이는 버섯류
  4. 김, 미역과 같은 해조류
  5. 녹황색 채소류

관절에 좋은 음식과 더불어 관절 통증 원인 증상 건강 정보도 참고하시면 도움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관절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를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수찬 정형외과 전문의 병원 위치

엄지의 제왕 노르딕워킹

이수찬 정형외과 전문의 병원 위치는 서울 양천구 목동입니다. 진료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토요일은 8시 30분부터 1시까지입니다. 매주 일요일은 휴진입니다.

이수찬 정형외과 전문의가 대표원장으로 있는 목동 힘찬병원은 풍부한 임상경험을 지닌 관절/척추 병원입니다. 힘찬병원은 특화된 진료 시스템과 모든 관절 질환을 해결할 수 있는 의료 환경을 구축해 왔습니다.

2021년 7월 기준 무릎 인공관절 수술 13만건을 넘어섰을 뿐만 아니라 관절 내시경을 이용한 다양한 자가연골 배양 이식술이나 자가골연골 이식술 등의 다양한 연골재생술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임상 성과를 토대로 보건복지부로부터 관절전문병원으로 지정되어 관절치료의 전문성을 공식 인정받았습니다. 관절, 척추 질환으로 고통받는 분들은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로 도움받으시기 바랍니다.

▼아래 이수찬 정형외과 병원 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건강 관련 인기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