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구입처 및 사용법 5가지, 정확도, 가격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구입처 및 사용법 5가지, 정확도,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정부가 오미크론 변이 대응을 위해 코로나19 진단·검사 체계를 변경하면서 고위험군에 해당하지 않는 일반 감염의심자는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 또는 자가검사키트 검사에서 양성이 나올 경우에만 유전자증폭(PCR)검사를 받습니다.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구입처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약국과 인터넷 외에 대형마트와 편의점, 헬스앤뷰티(H&B) 매장에서도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정부가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의 온라인 판매금지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는데요.

이런 방안은 이르면 오는 13일부터 적용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개인이 구매하는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유통 채널을 제한하겠다는 것으로, 선별진료소 등 공적 물량 공급은 이와 별개로 지속해서 진행됩니다.

이와 함께 20개 또는 25개가 한 상자로 포장된 대용량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제품을 약국 내에서 소분 판매하는 방안도 허용될 전망입니다.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방법 도 함께 참고하여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구입처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법 5가지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자가진단키트는 코로나19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 스스로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합니다.

다만, 현재 판매하는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는 보조적인 수단이기 때문에 감염 ‘가능성’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검사결과와 무관하게 증상이 발생할 경우에는 선별진료소를 찾아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1. 키트 내 면봉으로 비강을 수 차례 훑어 검체를 채취합니다.
  2. 면봉을 시약이 담긴 튜브에 넣고 수 차례 섞습니다.
  3. 면봉을 빼낸 후 노즐캡을 씌워 닫습니다.
  4. 튜브를 거꾸로 들어 검사용 디바이스에 3~4방울 떨어뜨립니다.
  5. 15~30분 후 검사 결과를 확인합니다.

코로나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도 함께 참고하여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법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정확도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자가진단키트가 판매되면서 ‘키트로 검사해봤더니 음성이 나와 안심했다’, ‘여러 번 검사하면 정확도가 올라간다더라’ 등의 후기가 등장했는데요.

그러나 검사키트에 음성(한 줄)이 나왔다고 안심하면 안됩니다. 감염인데도 검사결과는 아니라고 나오는 ‘가짜 음성’ 때문입니다.

기존 유전자 검사(PCR)는 전문가가 콧속 깊은 비인두에서 검체를 채취하지만, 개인이 면봉으로 채취하는 자가진단키트는 비강까지만 들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민감도가 낮다’고 봐야 하는데 민감도는 ‘환자를 양성으로 판정할 확률’입니다.

또 자가검사키트로 한 번에 여러 번 검사를 한다고 정확도가 높아지지도 않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가 2천여 명을 대상으로 2회 반복 실험을 했지만 가짜 음성을 잡아내지 못했습니다.

다만, 증상이 나타나기 전부터 꾸준히 여러 차례 검사를 하면, 결국 숨은 감염자들을 찾아낼 수 있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자가검사를 권장하는 영국에서도 자가검사키트는 정지신호, 즉 빨간불의 역할이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먹는 코로나 치료제 가격도 함께 참고하여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정확도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가격

온라인쇼핑의 경우 개당 4~5천원 내외, 약국과 편의점에선 8~15,000원 내외입니다.

그러나 고위험군이 아닌 코로나19 의심 환자에게 자가진단키트를 우선 사용하도록 검사 체계가 변경되면서 자가진단키트 품귀 현상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약국이나 편의점에서는 입고되자마자 품절되고, 온라인 쇼핑몰의 자가진단키트 가격은 2배가량 치솟고 있습니다.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가격은 오프라인 가격보다 두 배 정도 비싸게 팔리고 있습니다.

약국에서 판매되는 SD바이오센서의 코로나19 항원 자가진단키트(2개입) 1세트의 소비자가는 1만6,000원이지만,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3만 원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별 최저가도 천차만별입니다.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에 따르면 1만 3,560원부터 2만8,000원까지 쇼핑몰마다 가격 차이가 2배 이상입니다.

래피젠의 코로나19 항원 자가검사키트 2개입 1세트의 경우 9,600원부터 2만5,920원까지 2.7배나 차이가 났습니다.

▼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가격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관련 영상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구입처 및 사용법 5가지, 정확도,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인기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