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명의 화상

EBS 명의 화상 허준 김도헌 서동국 서정훈 이병철 교수 화상전문병원 한림대 한강성심병원 위치 어디 예약 문의 748회 화상전담팀 1월 7일 홈페이지

EBS 명의 신완식 의무원장 요셉의원 송년 특집 쪽방촌의 등불 747회 위치 EBS 명의 화상 허준 김도헌 서동국 서정훈 이병철 교수 화상전문병원 한림대 한강성심병원 위치 어디 예약 문의 748회 화상전담팀 1월 7일 홈페이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각 분야 최고의 닥터들이 환자와 질병을 대하는 치열한 노력과 질병에 대한 정보, 해당 질환에 대한 통찰력을 미디어를 통해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들려주어 건강한 개인,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하고자 기획된 고품격 의학 다큐멘터리 EBS 명의 748회 <삶의 경계에서 – 화상전담팀 24시> 편은 오는 1월 7일 금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됩니다.

EBS 명의는 최신 의학기술과 변화하고 있는 의학 트렌드를 담아내며 국내 최고의 의학 다큐멘터리로 자리매김했습니다.

EBS 명의 화상 748회 화상전담팀 1월 7일

EBS 명의 화상 748회 화상전담팀 1월 7일

밤낮으로 발생하는 중증 화상 환자를 치료하기 위한 화상 전문병원의 치열한 24시를 담은 이야기

화상외과, 성형외과, 재활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 등 진료과별 화상 전문의의 역할과 치료 방법 등 화상의 종류와 치료과정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전국의 중증 화상 환자들이 이송 되어오는 대학병원으로는 유일한 화상 전문병원에서는 불의의 사고로 삶과 죽음의 경계에 놓인 화상 환자들을 살리기 위한 화상전담팀의 고군분투는 오늘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화상외과, 성형외과, 재활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 등으로 구성된 화상전담팀은 급성기 상처 치료부터 재활, 재건까지 긴밀한 협진을 통해 체계적으로 화상을 치료한다.

화상의 치료 과정에서부터 화상 이후의 삶까지 EBS 명의 <삶의 경계에서, 화상전담팀 24시> 편에서 다뤄봅니다.

▼ EBS 명의 화상 748회 화상전담팀 1월 7일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BS 명의 화상 748회 화상전담팀 1월 7일 보러가기 홈페이지

EBS 명의 748회 화상전담팀 ▶클릭

EBS 명의 허준 김도헌 교수 서동국 교수 서정훈 교수 이병철 교수

EBS 명의 허준 김도헌 교수 서동국 교수 서정훈 교수 이병철 교수

나흘 전, 응급실에 실려 온 50대 남성 환자가 있습니다. 이 환자는 전기 작업을 하던 중 고압 전선에 감전되어 화상을 입었습니다. 

전기화상의 경우, 겉으로 보이는 상처보다 내상이 심각한 경우가 많으며 감전 과정에서 손과 팔의 근육과 혈관 등이 손상되며 괴사하기도 하고, 심장에 부정맥이 생기면서 심정지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 환자는 손과 팔 내부의 압력이 높아 근막을 열어 놓은 상태에서, 피부이식술이 이루어졌습니다. 손상된 피부 조직인 가피를 제거하고, 환자의 건강한 피부를 얇게 채취해 이식하는 자가 피부이식술이 실시됩니다.

또 다른 중증 화상 환자는 전신의 85%에 화상을 입어 자기 피부로는 이식이 어렵다고 합니다. 이러한 경우 배양 피부이식술을 진행하는데, 피부 일부를 떼어내 2주 정도 배양시킨 후, 주사기를 통해 분무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해서 조금이라도 배양피부가 착상된다면, 환자가 안정을 되찾을 기회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화상 사고 후 시시각각 환자들의 생명을 위협하는 화상쇼크와 심정지, 감염과 패혈증, 과대사증으로부터 환자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의료진은 오늘도 고군분투 중입니다.

▼ EBS 명의 허준 김도헌 교수 서동국 교수 서정훈 교수 이병철 교수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BS 명의 허준 김도헌 교수 서동국 교수 서정훈 교수 이병철 교수 알아보기

EBS 명의 알아보기 ▶클릭

EBS 명의 한림대 한강성심병원 위치 어디 예약 문의

EBS 명의 한림대 한강성심병원 위치 어디 예약 문의

급식소에서 일하던 60대의 한 여성은 4년 전, 냄비가 넘어지면서 장화 속으로 뜨거운 국물이 쏟아졌습니다. 치료를 받은 뒤 상처는 아물었지만, 화상 후유증으로 ‘비후성 반흔’과 ‘구축’과 나타났습니다.

‘비후성 반흔’이란 상처 부위에 콜라겐이 합성 및 분해되는 과정에서 피부가 튀어나오거나 딱딱해지는 것으로, 비후성 반흔에 의해 신발을 신지 못할 정도였습니다. 

또 ‘구축’이란 상처가 회복되면서 피부 주변 조직이 오그라들어 딱딱한 화상흉터가 서로 당기는 상태를 말합니다. 관절 부위에 구축이 생기면 관절운동이 어려워지기도 합니다. 

흉터 재건을 위해 여러 번의 수술을 받은 그녀, 이번 수술을 계기로 그녀는 신발을 신고 걸어 다닐 수 있을까요?

한편 구축과 반흔이 더욱 문제가 되는 경우는 성장기 어린이가 화상을 입었을 때라고 합니다. 밥솥 증기나 고기 불판에 의해 화상을 입은 어린이 화상 환자들의 경우, 구축으로 인해 관절이 잘 펴지지 않아 성장을 방해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완을 위해 전층 피부이식수술을 여러 번 시행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어린아이를 키우는 가정에서 우발적으로 발생하는 화상 사고, 자주 발생하는 화상 사고 유형과 응급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 EBS 명의 한림대 한강성심병원 위치 어디 예약 문의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BS 명의 한림대 한강성심병원 위치 예약 문의 알아보기

한강성심병원 위치 예약 문의 ▶클릭

EBS 명의 화상전문병원 홈페이지

EBS 명의 화상전문병원 홈페이지

지난 2007년에 방송된 ‘그들의 전쟁’ 편(2007.09.27)에 출연했던 한 여성이 있습니다. 당시 전신에 86%의 화상을 입고 생사의 기로 속에서 치료를 받았었습니다. 

당시 그녀가 병원 문을 살아 나선다면 기적이라고 했었습니다. 15년 만에 병원에서 다시 만난 그녀는, 자신의 화상 경험을 통해 화상 환자들을 돕는 코디네이터로 활동 중입니다.

누구보다 치열하게 화상을 경험했던 그녀 역시 세상 밖으로 나오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녀의 모습을 통해 삶이 기적이 되는 메시지를 들어봅니다.

EBS 명의 <삶의 경계에서, 화상전담팀 24시> 편에서는 화상의 종류와 원인, 치료 과정과 중증 화상 환자들을 치유하고 힜는 화상 전문병원의 치열한 24시를 담은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 EBS 명의 화상전문병원 홈페이지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BS 명의 화상전문병원 알아보기

EBS 명의 화상전문병원 알아보기 ▶클릭

EBS 명의 화상 허준 김도헌 서동국 서정훈 이병철 교수 화상전문병원 한림대 한강성심병원 위치 어디 예약 문의 748회 화상전담팀 1월 7일 홈페이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 인기글 더보기

트렌드 뉴스 | 복지포털 | 건강 포털 | 대출포털 | 보고 먹고 자고 | 실시간 뉴스정보 | 부동산 금융센터 |